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|||||
3 | 4 | 5 | 6 | 7 | 8 | 9 |
10 | 11 | 12 | 13 | 14 | 15 | 16 |
17 | 18 | 19 | 20 | 21 | 22 | 23 |
24 | 25 | 26 | 27 | 28 | 29 | 30 |
31 |
Tags
- 프로그래머스 단체사진 찍기 C++
- bfs
- 로블록스 script local script 차이
- 백준
- 유니티 꿀팁
- rigidbody.position
- 플레이어 이동
- 풀이
- 백준 10844번 c++
- 탑싯기출
- UML Diagram 정리
- rigidbody.Moveposition
- 유니티 LTS
- 백준 2193번 c++
- transform.position
- TOPCIT 문제 유형
- 코드
- 백준 2225번 c++
- c++
- 유니티
- 유니티 Rigidbody 이동
- 프로그래머스 가장 큰 수 C++
- long int 의 차이
- 탑싯기출문제
- 차이
- 배열 stack overflow
- 1699번
- 백준 11726번 C++
- 2644번
- TOPCIT 후기
Archives
- Today
- Total
Kiki Devlog
[21.7.22]Map 과 Hash 본문
728x90
Map
: binary tree 사용 (red-black tree)
내부 데이터 정렬됨
평균 탐색 시간복잡도는 O(log n)
삽입 / 삭제 O(log n)
key 중복 허용 X
Hash Map (unordered_map 사용을 권장)
: hash table 사용
내부 데이터 비정렬
평균 탐색시간복잡도는 O(1)
삽입 / 삭제는 O (1)
unordered_map
:
평균 탐색 시간복잡도는 O(1)
hash table 사용
내부 데이터 비정렬
key 중복 허용 X
#include< unordered_map > 을 선언해야 함
데이터가 많을 시 map보다 성능 좋음 (유사한 key가 많으면 성능 떨어짐 주의/ 해쉬충돌)
'Language >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Binary search 개념, 시간복잡도 (0) | 2022.03.06 |
---|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