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||||
4 | 5 | 6 | 7 | 8 | 9 | 10 |
11 | 12 | 13 | 14 | 15 | 16 | 17 |
18 | 19 | 20 | 21 | 22 | 23 | 24 |
25 | 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- rigidbody.Moveposition
- long int 의 차이
- 코드
- 백준 11726번 C++
- 백준 2193번 c++
- 백준
- c++
- 차이
- 백준 10799번 c++
- 백준 17299번 c++
- 배열 stack overflow
- UML Diagram 정리
- 1699번
- TOPCIT 문제 유형
- transform.position
- 풀이
- 프로그래머스 단체사진 찍기 C++
- 유니티
- rigidbody.position
- 로블록스 script local script 차이
- 플레이어 이동
- TOPCIT 후기
- 유니티 Rigidbody 이동
- bfs
- 유니티 꿀팁
- 유니티 LTS
- 2644번
- 백준 2225번 c++
- 백준 10844번 c++
- 프로그래머스 가장 큰 수 C++
- Today
- Total
Kiki Devlog
프레임워크 / 라이브러리 / 플러그인 (Framework / Library / Plug-in) 본문
프레임 워크
- 프레임워크로 일을 할 때는 프레임 워크의 규칙을 따라야 함.
- 프레임워크가 어디에 코드를 넣어야 하는지 등의 규칙을 알려줌.(어디 템플릿,뷰,컨트롤러를 넣는지 등)
- 프레임워크가 흐름을 주도. 프레임워크가 개발자의 코드를 사용함.
- ex. django: 장고에서 url을 바꾸고 싶다면 파일면 url.py를 가야함. 장고에서 어드민 패널을 만들고 싶다면 admin.py 에 코드를 써야 함(내가 장고를 부르는 일 없음. 장고가 부름)
라이브러리
- 라이브러리는 대체하기 쉬움(내가 코딩을 쉽게 하려고 부르는 거니까)
- 도서관에서 책이 필요할 때 꺼내 읽는 느낌이라고 생각하자
- 개발자가 라이브러리가 필요할 때 가져다 쓰는 것임.
- ex ) jquery (내가 코딩을 하다가 필요할 떄 제이쿼리를 소환 함)
플러그인
- 라이브러리의 하위개념. 라이브러리 안에 여러 플러그인이 있음(=플러그인의 집합이 라이브러리)
- ex) modal 플러그인 (react native에서 팝업창 만들었을 때 사용했던거)
프레임 워크와 라이브러리의 공통점
:둘다 누군가가 쓴 코드임. 우리가 우리 프로젝트를 위해서 가져다 쓰는것.
프레임 워크와 라이브러리의 차이점
: 내가 코드를 컨드롤 하는지(라이브러리) vs 누군가의 규칙을 내가 따라서 코딩하는지(프레임 워크)
react같은 경우는 프레임워크, 라이브러리 둘다로 볼수도 있음~ (이런 경우도 있다구 꼭 하나에만 속해야되는거 아님)
[참고]
라이브러리? 프레임워크? 차이점 아직도 모름? 5분 순삭. - YouTube