Kiki Devlog

Optional Chaining ( ?. ) 본문

Unity/개념 정리 & 팁

Optional Chaining ( ?. )

kimkiki 2022. 2. 3. 22:45
728x90

Optional Chaining은 "물음표 점" 으로 표현함.

 

사용예시

public event Action<Player, ObjectData> OnInteraction;

OnInteraction?.Invoke();

OnInteraction 이 null이면 -> null을 반환하고 함수는 실행하지 않음.

OnInteraction 이 null이 아니면 -> OnInteraction.Invoke() 를 실행.

 

즉 ?. 앞의 값이 null이 아니면 "?."가 있는 자리를 "." 로 바꿔서 해석하면 됨.

OnInteraction?.Invoke() 
// OnInteraction.Invoke(); 로 바뀌어 실행됨!

'Unity > 개념 정리 & 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유니티] getComponent 동작원리  (0) 2022.03.02
Vertical Layout - 자동으로 UI 정렬하는 법  (0) 2022.02.17
Debug.Assert()  (0) 2022.02.03
delegate / system.Action  (0) 2022.02.03
Linq(Language-Integrated Query) Any(),All()  (0) 2022.02.03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