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||||
4 | 5 | 6 | 7 | 8 | 9 | 10 |
11 | 12 | 13 | 14 | 15 | 16 | 17 |
18 | 19 | 20 | 21 | 22 | 23 | 24 |
25 | 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유니티
- 1699번
- 백준 2193번 c++
- long int 의 차이
- c++
- 풀이
- 차이
- UML Diagram 정리
- bfs
- 백준 11726번 C++
- 유니티 Rigidbody 이동
- 백준 17299번 c++
- 백준
- 유니티 LTS
- rigidbody.Moveposition
- 유니티 꿀팁
- 코드
- 2644번
- TOPCIT 문제 유형
- 백준 2225번 c++
- 배열 stack overflow
- 프로그래머스 단체사진 찍기 C++
- transform.position
- 프로그래머스 가장 큰 수 C++
- rigidbody.position
- 백준 10799번 c++
- TOPCIT 후기
- 플레이어 이동
- 로블록스 script local script 차이
- 백준 10844번 c++
Archives
- Today
- Total
Kiki Devlog
delegate / system.Action 본문
728x90
delegate란?
: C언어의 함수포인터같은 것. 메소드를 참조함!
사용 이유
: 이벤트핸들링(리스닝)을 위해서 사용함.
로블록스의 remoteevent 와 비슷한 듯. 계속 이벤트가 일어났는지를 확인하지 않고도(상대방의 상태를 확인할 필요 없이 ) 그냥 나 이상태됨! 이라는 이벤트를 던지면 바로 듣는 쪽에서 받아서 실행할 수 있어 좋음
Delegate( 델리게이트 ) 는 어떨때 쓰나요? > 질문 답변 | 데브코리아 (devkorea.co.kr)
이때 delegate를 별도의 선언 없이 쉽게 사용할수 있도록(shortcut느낌) Action 이 등장.
Action은 return 값 없이 연결된 함수들을 실행함.
public Action<Player, ObjectData> OnInteraction;
void func(){//이벤트와, 이벤트가 일어나면 작동할 함수(func1)를 연결
OnInteraction += func1;
}
private void func1(Player player, ObjectData obj)
{
...event가 일어나면 할 작업들...
}
//다른 코드
OnInteraction.Invoke(player,obj); //이걸로 event를 실행시킴
delegate 사용 예제
: delegate란 무엇일까? (tistory.com)
action 공부 시 참고
: [C#] Action과 Func : 미리 정의 된 Delegate : 네이버 블로그 (naver.com)
: Unity Chapter 8-4. C# 프로그래밍 [고급] : 액션 - 평생 공부 블로그 : Today I Learned 🌙 (ansohxxn.github.io)
: Action Vs Delegate Event (tistory.com)
'Unity > 개념 정리 & 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Optional Chaining ( ?. ) (0) | 2022.02.03 |
---|---|
Debug.Assert() (0) | 2022.02.03 |
Linq(Language-Integrated Query) Any(),All() (0) | 2022.02.03 |
ScriptableObject / CreateAssetMenu 사용법 (0) | 2022.02.02 |
람다식 () => {} (0) | 2022.01.31 |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