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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ity/개념 정리 & 팁

Cinemachine 2D 카메라 (플레이어 따라가기, 카메라 바운더리 설정)

kimkiki 2022. 1. 17. 00:4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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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단 window > packagemanager 을 선택하여 아래 이미지의 cinemachine을 설치해준다.

그럼 왼쪽 상단에 cinemachine이라는 항목이 새로 생김!

 

1. Cinemachine > create 2D camera 클릭

2. hierachy 창에 추가된 cinemachine2DCamera(CM vcam1) 의 inspector 창에서  Add extension(아래쪽에 있음)을 cinemachine confinder로 선택하면 아래 cinemachine confinder 컴포넌트가 추가됨. 

 

3. hierachy 에 empty object추가하고 거기에 Polygon Collider2d 를 추가한다. (box collider안됨)

4. Polygon Collider2d의 inspector 창에서 points>paths>element 0 >size 를 4로 바꾸면 초록색 범위의 꼭짓점이 4개로 바뀜. 그 콜라이더(꼭짓점들)를 조절하여 카메라의 바운더리를 만들어준다.

   이때 isTrigger도 체크해줘야 플레이어가 튕겨나가지 않는다고 함.

5. cinemachine2DCamera 의 cinemachine confinder> bounding shape 2D에 위에서 만든 콜라이더가 포함된 object를 넣어줌

마지막으로 아래 이미지처럼 cinemachine2DCamera(CM vcam1) 의 inspector창에서 follow와 look at 부분에 player을 드래그 해서 넣어주면 끝.

[참고]

(영상 35:50s 부근)

2D 횡스크롤 멀티게임 만들기 - 처음부터 끝까지ㅣ포톤PUN2 - YouTube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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