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||||
4 | 5 | 6 | 7 | 8 | 9 | 10 |
11 | 12 | 13 | 14 | 15 | 16 | 17 |
18 | 19 | 20 | 21 | 22 | 23 | 24 |
25 | 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- 차이
- 백준 2225번 c++
- 프로그래머스 가장 큰 수 C++
- 배열 stack overflow
- 2644번
- 유니티 꿀팁
- 코드
- 유니티
- UML Diagram 정리
- 백준 2193번 c++
- long int 의 차이
- c++
- 유니티 Rigidbody 이동
- TOPCIT 후기
- 백준 17299번 c++
- 백준
- 플레이어 이동
- rigidbody.Moveposition
- 백준 11726번 C++
- 유니티 LTS
- bfs
- 백준 10844번 c++
- 로블록스 script local script 차이
- transform.position
- 프로그래머스 단체사진 찍기 C++
- 백준 10799번 c++
- 풀이
- 1699번
- TOPCIT 문제 유형
- rigidbody.position
- Today
- Total
Kiki Devlog
Cinemachine 2D 카메라 (플레이어 따라가기, 카메라 바운더리 설정) 본문
일단 window > packagemanager 을 선택하여 아래 이미지의 cinemachine을 설치해준다.
그럼 왼쪽 상단에 cinemachine이라는 항목이 새로 생김!
1. Cinemachine > create 2D camera 클릭
2. hierachy 창에 추가된 cinemachine2DCamera(CM vcam1) 의 inspector 창에서 Add extension(아래쪽에 있음)을 cinemachine confinder로 선택하면 아래 cinemachine confinder 컴포넌트가 추가됨.
3. hierachy 에 empty object추가하고 거기에 Polygon Collider2d 를 추가한다. (box collider안됨)
4. Polygon Collider2d의 inspector 창에서 points>paths>element 0 >size 를 4로 바꾸면 초록색 범위의 꼭짓점이 4개로 바뀜. 그 콜라이더(꼭짓점들)를 조절하여 카메라의 바운더리를 만들어준다.
이때 isTrigger도 체크해줘야 플레이어가 튕겨나가지 않는다고 함.
5. cinemachine2DCamera 의 cinemachine confinder> bounding shape 2D에 위에서 만든 콜라이더가 포함된 object를 넣어줌
마지막으로 아래 이미지처럼 cinemachine2DCamera(CM vcam1) 의 inspector창에서 follow와 look at 부분에 player을 드래그 해서 넣어주면 끝.
[참고]
(영상 35:50s 부근)
'Unity > 개념 정리 & 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ScriptableObject / CreateAssetMenu 사용법 (0) | 2022.02.02 |
---|---|
람다식 () => {} (0) | 2022.01.31 |
get set property (0) | 2022.01.31 |
유니티 LTS란? (0) | 2022.01.12 |
유니티 Quaternion slerp / Euler (카메라 회전) (0) | 2021.07.1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