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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criptableObject / CreateAssetMenu 사용법 본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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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criptableObject 사용법
1. 애플리케이션의 Assets 폴더의 아래(바로 아래 아니어도 됨) script를 생성하기.
2. 그 script는 ScriptableObject 클래스에서 상속해야 함. (아래 코드 있음)
적용 예시
[CreateAssetMenu(menuName ="AFolder/BFolder/Hello",fileName ="HelloWorld")]
public class MyClass : ScriptableObject
{
}
(위 코드처럼 CreateAssetMenu 를 사용하면 더욱 간편하게 클래스를 이용하여 커스텀 에셋을 생성할 수 있음)
CreateAssetMenu 란?

ScriptableObject 의 쉬운 사용을 돕는 기능임.
사진과 같이 create를 선택하면, ScriptableObject 를 바로 선택할 수 있게 메뉴를 추가해 줌.
예시 코드를 사용했다 가정하고 설명하면, 코드 첫번째 줄에 따라 Create하위에 AFolder, 그 안에 BFolder, 그 안에 Hello 라는 ScriptableObject 가 생김.
CreateAssetMenu 세부 설명
menuName : create 하위에 생길 폴더 이름들을 설정.
fileName : ScriptableObject 을 새로 만들었을 때 ScriptableObject 의 디폴트 이름.
order :메뉴에서 보일 될 순서
[참고하면 좋음 scriptable object란?]
[Unity3D] Scriptable Object - 스크립터블 오브젝트(Scriptable Object) 기본 사용법 :: 베르의 프로그래밍 노트 (tistory.com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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