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| 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| 1 | 2 | 3 | 4 | 5 | 6 | |
| 7 | 8 | 9 | 10 | 11 | 12 | 13 |
| 14 | 15 | 16 | 17 | 18 | 19 | 20 |
| 21 | 22 | 23 | 24 | 25 | 26 | 27 |
| 28 | 29 | 30 | 31 |
Tags
- 탈잉유튜브기획
- 2644번
- TOPCIT 후기
- 프로그래머스 가장 큰 수 C++
- 백준 2193번 c++
- 1699번
- c++
- UML Diagram 정리
- 유니티
- 탑싯기출
- 차이
- 탈잉회사원A챌린지
- 로블록스 script local script 차이
- 탑싯기출문제
- 풀이
- 회사원A강의후기
- 탈잉챌린지
- long int 의 차이
- 유니티 LTS
- 코드
- 백준 11726번 C++
- 프로그래머스 단체사진 찍기 C++
- TOPCIT 문제 유형
- 백준
- 백준 2225번 c++
- 탈잉유튜브강의
- bfs
- 회사원a탈잉강의후기
- 백준 10844번 c++
- transform.position
Archives
- Today
- Total
Kiki Devlog
get set property 본문
728x90
변수를 다른곳에서 참조하거나 변수 값을 변경할때
보통 아래와 같은 get set 함수를 많이 사용한다.
//이전에 apple 값을 가져오고 변경하는 방법
class Farm
{
private :
int apple;
public :
int GetApple() { return apple; }
void SetApple(int apple) { this->apple = apple; }
}
1. get set property
위 코드를 깔끔하고 관리하기 쉽도록 아래와 같은 get set property 를 사용 가능하다.
class Farm
{
private int _apple;
public int apple
{
get { return _apple; }
set { _apple = value; }
}
}
//사용법
Farm.apple = 10;
int myApple = Farm.apple;
2. 자동 구현 프로퍼티(auto implemented property)
자동 구현 프로퍼티(auto implemented property) 는 아래 코드만 사용하면 자동으로 Get, Set 함수를 구현해준다.
class Farm{
public int apple {get;set;}
}
//응용.
//외부에서 값을 가져올수는 있지만 변경은 불가능하게 만들고싶을때
class Farm{
public int apple {get; private set;}
}반응형
'Unity > 개념 정리 & 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ScriptableObject / CreateAssetMenu 사용법 (0) | 2022.02.02 |
|---|---|
| 람다식 () => {} (0) | 2022.01.31 |
| Cinemachine 2D 카메라 (플레이어 따라가기, 카메라 바운더리 설정) (0) | 2022.01.17 |
| 유니티 LTS란? (0) | 2022.01.12 |
| 유니티 Quaternion slerp / Euler (카메라 회전) (0) | 2021.07.18 |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