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|||||
3 | 4 | 5 | 6 | 7 | 8 | 9 |
10 | 11 | 12 | 13 | 14 | 15 | 16 |
17 | 18 | 19 | 20 | 21 | 22 | 23 |
24 | 25 | 26 | 27 | 28 | 29 | 30 |
31 |
Tags
- c++
- transform.position
- UML Diagram 정리
- 백준
- 차이
- 로블록스 script local script 차이
- rigidbody.Moveposition
- 프로그래머스 가장 큰 수 C++
- 유니티 Rigidbody 이동
- 풀이
- 플레이어 이동
- bfs
- 백준 11726번 C++
- 백준 2193번 c++
- 탑싯기출문제
- TOPCIT 문제 유형
- 유니티
- 프로그래머스 단체사진 찍기 C++
- 1699번
- TOPCIT 후기
- 코드
- 유니티 꿀팁
- 배열 stack overflow
- 유니티 LTS
- long int 의 차이
- 백준 10844번 c++
- 2644번
- 탑싯기출
- rigidbody.position
- 백준 2225번 c++
Archives
- Today
- Total
Kiki Devlog
ScriptableObject / CreateAssetMenu 사용법 본문
728x90
ScriptableObject 사용법
1. 애플리케이션의 Assets 폴더의 아래(바로 아래 아니어도 됨) script를 생성하기.
2. 그 script는 ScriptableObject 클래스에서 상속해야 함. (아래 코드 있음)
적용 예시
[CreateAssetMenu(menuName ="AFolder/BFolder/Hello",fileName ="HelloWorld")]
public class MyClass : ScriptableObject
{
}
(위 코드처럼 CreateAssetMenu 를 사용하면 더욱 간편하게 클래스를 이용하여 커스텀 에셋을 생성할 수 있음)
CreateAssetMenu 란?
ScriptableObject 의 쉬운 사용을 돕는 기능임.
사진과 같이 create를 선택하면, ScriptableObject 를 바로 선택할 수 있게 메뉴를 추가해 줌.
예시 코드를 사용했다 가정하고 설명하면, 코드 첫번째 줄에 따라 Create하위에 AFolder, 그 안에 BFolder, 그 안에 Hello 라는 ScriptableObject 가 생김.
CreateAssetMenu 세부 설명
menuName : create 하위에 생길 폴더 이름들을 설정.
fileName : ScriptableObject 을 새로 만들었을 때 ScriptableObject 의 디폴트 이름.
order :메뉴에서 보일 될 순서
[참고하면 좋음 scriptable object란?]
[Unity3D] Scriptable Object - 스크립터블 오브젝트(Scriptable Object) 기본 사용법 :: 베르의 프로그래밍 노트 (tistory.com)
'Unity > 개념 정리 & 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delegate / system.Action (0) | 2022.02.03 |
---|---|
Linq(Language-Integrated Query) Any(),All() (0) | 2022.02.03 |
람다식 () => {} (0) | 2022.01.31 |
get set property (0) | 2022.01.31 |
Cinemachine 2D 카메라 (플레이어 따라가기, 카메라 바운더리 설정) (0) | 2022.01.17 |
Comments